세계 / Global

업사이클링이 이끄는 영국 패션 산업 트렌드

- 의류 산업의 성장세와 함께 지속가능한 의류 소비 늘어 -

- 현지 박람회 참여를 통한 바이어 발굴 모색 -

?

?

?

□ 영국의 패션 산업 트렌드는 업사이클링(Upcycling)

?

? ㅇ 영국의 패션 산업

??? - 시장조사기관 IBIS World의 보고서 ‘Clothing Retailing in the UK Industry’에 따르면, 영국의 의류 소매 산업의 매출액은 2019/20년도 기준 446억 파운드를 기록할 것으로 추정되며, 향후 5년간 5.4% 증가하여 2023/34년에는 471억 파운드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됨.

??? - 하지만 이러한 의류 산업의 성장세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음. 폐기물을 줄이고 지속 가능한 제품 개발을 지원하는 영국 자선단체 WRAP(The Waste and Resources Action Programme)에 따르면 영국 가정에서 배출하는 의류 쓰레기는 2016년 기준 30만 톤에 달했다고 지적

?

? ㅇ 패스트 패션이 환경오염에 미치는 영향


패스트 패션(Fast fashion) : 최신 유행을 즉각 반영하여 빠르게 제작 및 유통하는 의류를 말함. 대부분 저렴한 가격으로 주기가 빠르게 교체되는 것이 특징임.


???? - 2019 EU 의류 및 원단 산업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Environmental impact of the textile

and clothing industry)’ 보고서에 따르면, 다수 의류 회사들이 2000년에 2개의 컬렉션을 선보였던 반면, 2011년에는 5개의 컬렉션을 선보였다고 분석.

??? - 뿐만 아니라 자라(Zara)와 같은 몇몇 의류 브랜드는 한 해에 무려 24개의 컬렉션을 선보였다고 설명하며, 이와 같은 상태는 의류가 거의 일회용품이나 마찬가지라고 분석함.

??? - UNCTAD(UN Conference on Trade and Development) 2019 3월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패션산업은 전 세계 기후변화를 심화시키는 요소 중 두 번째로 큰 부분을 차지함. 청바지 한 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7,500리터의 물이 필요한데 이는 한사람이 7년 동안 마실 물의 양과 같다고 UNCTAD는 설명

?

□ 영국의 업사이클링(Upcycling)·리사이클링(Recycling) 패션 브랜드


업사이클링(새활용)이란 리사이클링(재활용)의 한 방법으로, 쓸모없는 물건을 새롭게 재탄생시키는 재활용 방식을 말함. 재활용이 가능한 상품이 아니더라도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여 활용할 수 있다면 이를 업사이클링이라 할 수 있음. 가장 잘 알려진 예로 폐타이어를 이용한 어린이 놀이터 고무바닥을 예로 들 수 있음.


? ㅇ (Beyond Retro) 영국과 스웨덴에 매장을 두고 있는 Beyond Retro는 빈티지 의류 판매 및 전문가를 통해 새롭게 탄생 시킨 후 판매하는 업사이클링 브랜드임.

??? - 판매하는 의류는 바지, 재킷, 셔츠, 원피스, 가방을 포함하며, 업사이클링 의류는 1년 전부터 기획하여 제작함.

??? - 모든 원단의 가공 및 제작은 인도에서 이루어지며, 영국으로 배송 후 영국·스웨덴 각 지점(영국 5, 스웨덴 4)으로 유통되어 소비자에게 판매됨.

?

자료원 : Beyond Retro 홈페이지(https://www.beyondretro.com/)

?

? ㅇ (RubyMoon) 수영복과 같은 운동복을 제작 및 판매하는 RubyMoon 브랜드는 그물과 플라스틱 병으로부터 제품을 생산하며, 버려지는 수영복과 신축성이 있는 의류를 이용한 업사이클링 제품 역시 판매함.

??? - 해안가에서 수집된 쓰레기를 이용해 제품을 생산하며, 대부분의 재료는 영국 및 스페인 해안가에서 조달함.

??? - 이와 같은 의류 제작을 통해 이산화탄소 배출을 42%가량 감소시켰다고 RubyMoon 브랜드는 소개

??? - RubyMoon은 의류 판매뿐만 아닌, 소비자가 수영복을 RubyMoon에 반납할 때에도 다음번 구매 때 할인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

?

RubyMoon 홈페이지에서 판매중인 상품

0 Comments

고무줄 넓은생 노랑 1000 0159 7x1 500 1개입
칠성상회
당기는 1초 완성 리본장식 9cm 포장재료
칠성상회
앱코 COX CH60 사운드플러스 (화이트)
칠성상회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