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시베리아에서 즐기는 한국의 추석 명절은 어떤 모습일까?

?- 노보시비르스크 고려인협회, 대규모 추석 행사 개최 -

?- 러시아인들에게 한국 제품 및 문화 체험 기회 제공, 한국에 대한 높은 호감도 확인 -


?

□?행사 개요

?

?ㅇ 2019년 9월 14일 러시아 노보시비르스크에 위치한 Zaeltsovsky 공원에서 추석 행사가 진행됨.

- 노보시비르스크 고려인협회 주관으로 한국기업 KIA의 현지 대리점이 후원하여 개최

- 14개의 러시아 기업과 일반 참가자 약 1500여 명이 참석함.

??

?행사 초대장

?

자료원 : 노보시비르스크 무역관


?


참가기업 로고

???? 자료원: m.facebook.com/CHINGOnsk

?

?ㅇ 본 행사는 한국 식품, 한국 문화,? K-POP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되었음.

? - 행사 내에서의 한국 식품은 컵라면, 삼각김밥, 한국 조미료 (불고기 소스, 고추장, 쌈장, 된장), 완제품(김밥, 비빔밥, 불고기, 김치, 찐빵) 등이 있었으며, 비빔밥과 불고기 인기가 돋보였음.

?

식품 부스 사진??

external_image

자료원 : 노보시비르스크 무역관 자체 촬영

?

- 한국 문화 부스는 한글 배우기, 이름 뜻풀이가 이루어 지고 K-POP 부스에서는 K-POP 인형, 학용품, 공책 등 러시아 청소년들이 흥미를 느끼고 쉽게 다가 갈 수 있는 컨텐츠를 주로 다루었음.


한국 문화 부스,? K-POP 부스

external_image

자료원 : 노보시비르스크 무역관 자체 촬영

?

?

□?행사?내?주요?부대행사

?

? ㅇ K-POP 콘서트

? ?? - 현지 인으로 이루어진15개의 팀이 참여하여 BTS, 블랙핑크, 샤이니, EXO, Everglow, 트와이스 등 여러 그룹들의 노래로 공연이 이뤄짐.

???? - ?K-POP 공연뿐 아니라 합기도, 사물놀이 등 한국 전통문화 시연도 볼 수 있었음.

?

?

external_image

자료원 : 노보시비르스크 무역관 자체 촬영


□?현장 인터뷰

?



KOREA BOX인터뷰

?Q1.?이번 행사에 참여한 이유는?무엇인가요?

?

?A1.?요즘 한국 K-POP 이 유행하면서 그에 관련된 물건들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저희 제품은 한국기업을 통해 K-POP 관련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으며 그것을 홍보하기 위해 참여했습니다.

?

?

?Q2.?귀사는 주로 어떤 한국?제품을 거래하고 있습니까???

?

?A2. 저희는 지금 시베리아뿐 아니라 러시아 전체적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K-POP을 주제로 학용품, 인형, 핸드폰케이스 등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제품을 팔고 있습니다.

?

?

?Q3.?한국제품이 러시아 시베리아시장 진출을 위해 갖추어야 할 조건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

?A3. 지금 이곳 시베리아 특히 노보시비르스크는 한국 음식, 한국 문화, 한국어, K-POP 등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한국 제품을 찾아보기 힘들고 어렵습니다. 어떤 제품이든 더 많은 공급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

?

?Q4.?지금 노보시비르스크에서 한국 관련 가장 주목 받고 있는 분야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

?A4. 물론 현재 K-POP 가수들이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지만 K-POP을 통해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하는 학생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것을 바탕으로 한국 관련 행사가 자주 열렸으면 좋겠습니다.

?

?

□?시사점

?

한국에 관한 노보시비르스크 현지인들의 인지도 및 호감도 상승중

?? -?노보시비르스크 지역의 경우 고려인은 약 2,500여명 정도가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추산되며, 한국인의 경우 단기유학생, 선교사 등을 포함해도 약 30여명 정도임.?

?? -?한국의 명절 행사에 한국인보다 현지 러시아인들의 참여도가 더 높았다는 것은 한국에 대한 인지도 및 호감도가 높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것임.


?한국산 제품의 품질에 대한 신뢰도 높아?

?? - 시베리아 지역에서 한국에 대한 호감도가 상승함에 따라 한국산 제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도 지속되고 있음.

?? -?다만,?한류와 연관된 제품의 경우 대부분 소비재 품목이기 때문에 실제 무역 거래가 진행될 경우 가격 부분에서 의견차가 크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음.?

???- 따라서, 코트라? 사업 파트너 연결지원 서비스 등을?이용하여?사전 조사를 통한 시장 파악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됨.

?

자료원: 현지 인터뷰 KOTRA 노보시비르스크 무역관 자료 종합

0 Comments

고무줄 넓은생 노랑 1000 0159 7x1 500 1개입
칠성상회
당기는 1초 완성 리본장식 9cm 포장재료
칠성상회
앱코 COX CH60 사운드플러스 (화이트)
칠성상회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