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상반되는 트렌드가 공존하는 美 가구 시장

- ‘쉽게 구매하고 빠르게 교체하는 가구 vs.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가구의 트렌드 공존 -

- ‘의식있는 구매를 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기업도 이를 반영한 제품을 생산하는 추세-

?

?

?

□ 소비심리 회복, 재량지출 증가가 이끈 매출 상승

?

? ㅇ 꾸준한 증가가 예상되는 가구 판매량

?? ?- 미국의 소매 가구 매출은 2019 1.5% 증가한 것을 포함하여 5년간 연평균 2.1% 증가한 657억 달러를 기록함.

??? - 가처분 소득 증가, 소비심리 회복, 주택 소유율 증가는 가구 판매 성장에 중요한 요인이 됨. 고객 기반의 확대는 소비자의 구매력 향상과 맞물려 매출 증가를 이끌어냄.

??? - 2024년까지 연평균 1.1%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695억 달러 규모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됨.

?

가구 소매 판매 매출액 규모 변화(단위: 백만 달러)

자료원: Ibisworld 자료 편집

?

Fast: 쉽게 구매하고 빠르게 교체하는 가구

?

ㅇ 가구시장에도 부는 패스트(Fast) 바람, 패스트 퍼니쳐(Fast Furniture)

?? ?- 패스트 퍼니쳐는 저렴한 소재로 만들어 중저가로 판매되는 가구를 말하며, 주로 싱글족, 신혼부부들이 짧은 기간 동안 쓸 용도로 구매함. 패스트 푸드나 패스트 패션처럼 유행을 반영한 디자인, 저렴한 가격, 빠른 회전율 등이 장점이나, 사용 후 폐기물이 대량 발생한다는 단점이 있음.

?? - 미 환경보호국(EPA)의 통계에 따르면, 201596 톤이 넘는 가구들이 매립되었음. 이는 폐기된 가구 전체의 80.4%로서, 폐기 가구 대부분이 매립된다고 볼 수 있음.

?

폐기 가구 처리 현황

자료원: 미 환경보호국(EPA)

?

??? - 그동안 가구 판매점은 소파, 러브시트, 커피 테이블을 할인된 가격으로 한번에 판매하고 램프 세트를 무료로 주는 식의 마케팅을 펼쳐왔음.

??? - 몇몇 패스트 패션 브랜드는 가구 및 홈 데코 시장에도 진출함. 자라홈(Zara Home)이 그 대표적인 예로,? 트렌디한 디자인의 홈 데코 상품 및 테이블과 의자 등의 가구도 판매함. H&M도 가구는 아니지만 많은 종류의 데코 제품 및 액세서리를 판매하고 있음.

??? - 온라인 중심의 가정 용품 판매점인 웨이페어(Wayfair) 200달러 이하부터 2,700 달러 이상의 소파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상품을 제공함. 2019 6월에는 해시태그홈(Hashtag Home)라인을 런칭하여 패스트 패션과 같은 가구컨셉을 내세움. 최신 유행 디자인과 ‘SNS에 올리기 좋은컬러로 구성된 가구와 액세서리를 판매하고 있음.

?

Wayfair Hashtag Home 제품들

자료원: Wayfair.com

?

ㅇ 가구도 구독하는 시대

??? - 패스트 퍼니쳐에 대한 다양한 문제점이 제기되면서, 섭스크립션 모델이 대안으로 제시되기도 함. 가구 섭스크립션 스타트업인 퍼니쉬( Fernish)는 홈데코, 가구 전문 기업인 크레이트앤배럴(Crate&Barrel)과 협업하여 가구 렌탈 서비스를 제공함.

??? - 기존의 가구 렌탈은 기업용 아파트나 특수한 사람들이 사용하는 서비스로 인식되었지만, 퍼니쉬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이미지를 내세운 새로운 개념으로 소비자들을 공략하고자 함.

?

Sustainable: 한번 더 생각하고 구매하는 가구

?

? ㅇ 활발해지는 중고가구 거래시장

??? - 페이스북 마켓플레이스 등을 통한 중고가구 거래도 활발해지고 있음.

??? - 카이요(KAIYO)는 온라인 중고가구 전문 판매 사이트로, 스스로 판매자가 되어 사용하지 않는 가구를 등록할 수도 있고 판매 중인 중고물품을 구매하는 것도 가능함. 카이요 측은 이러한 중고거래를 통해 80만 파운드( 36kg) 이상의 매립되는 가구를 줄였다고 밝힘.

??? - 중고물품 전자상거래 회사인 포시마크(Poshmark)는 홈마켓(The Home Market)을 런칭하여 침실, 욕실, 거실에 사용되는 홈데코 카테고리의 중고 물품을 판매하고 있음.

?

Kaiyo 웹사이트 메인 페이지

0 Comments

3M 5611N VHB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48mm x 11M
바이플러스
자동차 주차번호판 전화번호판
칠성상회
야야 지오스 K400 폴딩 킥스쿠터 블랙
칠성상회
펜탈 아인 하이폴리머 ZEH-99 특대형 점보 지우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