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러시아 유기농 가공식품 시장 동향

- 러시아,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와 함께 유기농 식품 시장 성장 -

- 러시아의 부모들,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불구하고 이유식은 유기농을 선택 -

 

 

  

상품명 및 HS Code

 

  o 상품명: 유기농 가공식품

 

  o HS Code: 2106 / 따로 분류되지 않은 조제 식료품


유기농 가공식품 시장규모 및 동향

 

  o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로 러시아 식품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음. 이에 따라 유기농 가공식품 시장은 20187%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판매액 40억 루블에 도달하였고, 2023년에는 약 63억 루블에 달할 것으로 예상함.

  

  o 유기농 가공식품 시장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제품인 이유식은 201811%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 중임. 해당 시장은 향후 5년간 25.5%의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함.

 

  o 자녀의 건강에 대한 부모들의 관심이 날로 확대되면서, 유기농 이유식 수요가 증가함. 2014년 우크라이나 사태 이후 서방의 경제제재에 대응한 금수 조치로 인해 서방으로부터 유기농 원재료의 수입이 감소하고, 간편함을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이 유행하면서 러시아 소비자들은 완제품의 이유식을 선호함.

 

  o 현재까지는 대부분의 유기농 가공식품을 수입에 의존하거나, 외국 기준에 따라 생산했음. 또한 친환경’, ‘유기농’, ‘바이오등의 용어가 무분별하게 사용되어서, 제품에 대한 신뢰가 높지 않은 상황임.

    

  o 상트페테르부르크의 Ms.Svetlana는 아이들의 이유식을 구매하며 유기농을 접하기 시작했으며, 현재는 가공식품만 아니라 화장품도 유기농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고 응답함.


  o 또한 유기농 전문 매장 'Esh Derevenskoe' 에 근무하는 Ms.Natalia는 현재 유기농 제품에 대한 러시아 국민들의 사회적 인식이 많이 올라가고 있으며, 매출도 증가하고 있다고 밝힘.

 

유기농 가공식품 품목별 판매량

(단위: 백만 루블)

자료: Euromonitor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상위 10개국 수입동향

 

러시아 유기농 가공식품 수입동향 (HS Code 2106 기준)

(단위: 천 달러, %)

: 2018년도 수입액 기준 정렬. 증감률은 2018년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자료: GTA (19.09.19)

 

유기농 가공식품 상위 5개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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