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금도 노트북도 뚝딱! 다양한 품목으로 소비자의 눈길 끄는 UAE 자판기

- 소비자의 눈길을 끄는 UAE의 이색 자판기 -

- 두바이 경제개발부, 미허가 자판기 적발 시 USD 810 상당의 벌금 부과 -

?

?

?

□ UAE 자판기 유통시장 현황

?

? ○ UAE 자판기 판매액의 지속적인 성장세

?

UAE 품목별 자판기 판매액 현황 및 전망

(단위 : AED 백만)

주 : AED 1 = USD 0.27

자료 : Euromonitor

?

??? -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Euromonitor에 따르면, 2018년 기준 UAE 전체 자판기 판매액은 AED 1억 6,600만(USD 4,482만)이며 2023년까지 연평균 6.3%의 증가율을 보이며 AED 2억 2,490만(USD 6,072만)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

??? - 한편 UAE 정부는 2017년 10월 1일부로 국민 건강 개선을 목적으로 탄산음료와 에너지음료에 각각 특별소비세 50%, 100%를 부과하고 있음. 세제 도입과 더불어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인식개선의 영향으로 탄산음료, 에너지음료 소비가 감소하여 자판기 포장 음료 판매액 또한 감소 추세를 보이는 것으로 분석됨.

?

? ○ UAE 거주자들의 주요 생활공간은 편의시설이 밀집한 쇼핑몰이며, 몰 내부의 잉여 공간을 활용하기 위한 자판기 설치가 자판기 수 증가 요인 중 하나임.

?

? ○ UAE는 서남아시아, 아프리카 국적의 노동자가 다수 유입되어 인건비가 높지 않은 편이며 인력을 대체하는 측면에서 자판기 수요는 높지 않은 편임.

?

□ UAE의 다양한 자판기 사례

?

? ○ UAE 자판기의 특징

??? - UAE는 길고 무더운 여름으로 인해 실외 보행자가 적은 편이기에 쇼핑몰, 대중교통 역사 등 실내에 자판기를 설치하는 경우가 많음.

??? - 관광산업이 발달한 UAE는 다수의 해외여행객이 방문하며, 관광요소로써 자판기가 설치되어 여행객들이 자판기를 통해 기념품을 구매하기도 함.

??? - 일반적인 포장 식음료품과 더불어 소비자의 눈길을 끄는 이색 자판기가 등장하고 있음. 일부 기업은 자판기를 통해 대고객 접촉 빈도를 늘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도 함.

?

UAE의 다양한 자판기 예시

자판기

자판기 정보

0 Comments

고무줄 넓은생 노랑 1000 0159 7x1 500 1개입
칠성상회
당기는 1초 완성 리본장식 9cm 포장재료
칠성상회
앱코 COX CH60 사운드플러스 (화이트)
칠성상회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