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2019 칠레 보안전시회 SEGURIDAD EXPO CHILE 참관기

-?2019 SEGURIDAD EXPO CHILE, 8 27일부터 29일까지 개최 -

-?칠레의 유일한 보안 전시회로 150여 개 이상의 기업 참여 -

?



□ 전시회 개요

?

?

행 사 명

SEGURIDAD EXPO CHILE?2019 (2019년 칠레 보안 전시회)

개최기간

20198 27() ~ 8 29()

개최장소

Espacio Riesco?컨벤션 센터 (칠레 산티아고)

품?? 목

공공 및 개인 보안, 화재 및 자연재해, 산업보안 및 직업 건강에 대한 기술

???

150여 개 이상의 보안 관련 칠레 국내외 기업

공식 홈페이지

http://www.seguridadexpo.cl/

자료원 : SEGURIDAD EXPO CHILE 공식 홈페이지

?

2019 SEGURIDAD EXPO CHILE 평면도

자료 :?SEGURIDAD EXPO CHILE?홈페이지


□?칠레의 유일한 종합 보안 전시회, SEGURIDAD EXPO CHILE


? ㅇ?SEGURIDAD EXPO CHILE는 칠레 유일 보안 전시회로 2019 8 27일부터 8 29일까지 3일 동안 산티아고 Espacio Riesco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됨.

??? - ?FISA(칠레 전시주최기관)의 주관으로 개최된 본 전시회에는 브라질, 중국, 스페인, 캐나다 등의 150여 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함.

??? - 한국 기업 중에서는?한화, 삼성이 참여하여 카메라, 보안 소프트웨어, LED 모니터, 비디오 벽 등의 제품을 전시함.


? ㅇ 본 전시회는 공공 및 개인 보안, 화재 및 자연재해, 산업보안 및 직업건강의 세 가지 주제로 나누어?진행되었으며,?전시회 참관을 통해?해당 분야의 최신 기술 및 기술 혁신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음.

??? - 포그 캐논(Fog Cannon), 안면인식 프로그램, 위험시 경찰 혹은 의료 기관과 연결 가능한 모바일 비상 버튼 시스템, 화재 시 자동 소화 시스템 등의 신기술 보안 솔루션 전시가 돋보임.


2019 SEGURIDAD EXPO CHILE?전경

???

?

자료: KOTRA 산티아고무역관 자체 촬영

??

□? 전시회?내?주요?부대행사


? ㅇ제 5차 국제 보안회의 (CONGRESO INTERNACIONAL DE SEGURIDAD)

??? - 제 5차 국제 보안회의는?보안 시장의 현 문제점과 솔루션을 제시하기 위한?회의로서 국내외 전문가 및 연설가들이 참여함.

??? -?보안회의의 주 테마는?예방 문화를 향해’였으며, 같은 맥락으로 공공 및 개인 보안, 화재 및 자연재해, 산업보안 및 직업건강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짐.


? ㅇ B2B 비즈니스 상담회

??? - 전시회 안에서 이루어지는 B2B(기업 대 기업) 상담회는 계획된 안건을 통해 비즈니스를 수행하고, 만남을 원하는 기업, 기관 및 사업가와의 직접적인 접촉을 증진시키는 목적으로 진행됨.

??? - 제품 구매, 공급 및 예방 분야에 관련된 다양한 산업군의 경영진이 초청되었으며, 관련분야의 네트워킹을 위한 유익한 자리였음.


5차 국제 보안 회의 모습

자료 :?SEGURIDAD EXPO CHILE?2019 홈페이지

??

□? 현장 인터뷰


? ㅇ 박람회 참가 현지 업체 ‘Right Com’과의 현장 인터뷰


Q1. 이번 전시회에 참여한 이유는?무엇인가요? ?

고객 확보와 타 업체들의 제품과 기술력을 보기 위해서 참여했다.

?

Q2. 귀사?제품의?특징과?경쟁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

우리는 CCTV, 모니터 등 전문 보안 관련 제품을 판매한다. 그러므로 이 분야에 대한 오랜 경험이 있으며 지속적인 교육을 통한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또한, 보안에서 가장 중요한?부분인?신뢰할 수 있는 운영 프로세스로 지속적으로 품질을 관리하고 있다.

?

Q3. 칠레 보안 시장 진출을 위해 갖추어야 할 조건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

(본사와 같이) 개인, 공공 보안 관련 분야에서는 자동화 시스템을 갖추고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

Q4. 칠레 보안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분야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

CCTV 및 비디오 감시 시스템이다. 본 박람회 역시도 수많은 기업들이 높은 기술력을 가진 감시 시스템 제품으로 참여한 것을 볼 수 있다. 칠레는 절도 범죄 비율이 높은 편이다. 어느 곳에서나 절도 위협을 받을 수 있으며 최근 이민자의 증가로 절도 비율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범죄 예방에 필요한 CCTV와 같은 감시 시스템 설치에 대한 중요성은 더욱 증가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Right Com 부스 전경

?

자료: KOTRA 산티아고무역관 자체촬영


□? 시사점


? ㅇ?칠레에 많은 이민자가 유입되면서 범죄 비율이 높아지고 있으므로 보안에 대한 중요성은 더욱 증대될 것으로 예측됨. 특히 CCTV 및 감시카메라, 안전 보안 시스템과 같은 공공 및 개인 보안과 관련된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한 시장 확대가 기대됨.


칠레 범죄 희생자 비율 현황

(단위: %)

자료: 칠레 통계청(INE), KOTRA?산티아고무역관 재구성


? ㅇ 칠레 보안카메라 시장은?수입에 의존하고 있으며, 수입 제품들 중에서는 가격이 저렴한 중국산 IP 카메라가 특히 인기를 끌고 있음.

??? -?하지만 중국 제품들은 사이버 보안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단점을 가지고 있음. 따라서 가격 경쟁력 뿐만이 아닌, 사이버 보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가진 제품으로 우리 기업도 충분히 경쟁력을 지닐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됨.


? ㅇ 현지 파트너 발굴을 위해서는 KOTRA 지사화사업 서비스, 혹은 사업파트너 연결지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추천함.




자료:?SEGURIDAD EXPO CHILE?2019 공식 사이트 및 KOTRA 산티아고 무역관 자료 종합?

0 Comments

3M 5611N VHB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48mm x 11M
바이플러스
자동차 주차번호판 전화번호판
칠성상회
야야 지오스 K400 폴딩 킥스쿠터 블랙
칠성상회
펜탈 아인 하이폴리머 ZEH-99 특대형 점보 지우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