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Culture

[뉴스레터] <감정노동> 후속작 <나를 빌려드립니다>, 요네하라 마리 마지막 작품 <유머의 공식&g…

이야기꾼 0 2303
알라딘
국내도서 외국도서 eBook 중고샵 음반mp3 DVD  
2013.10.04
천병희 번역 <니코마코스 윤리학>
 어떤 삶이 좋은 삶, 행복한 삶인가
<잉여사회> 최태섭 신작
 삐딱한 생각 <모서리에서의 사유>
강준만, 주제로 읽는 미국사
 <미국은 세계를 어떻게 훔쳤는가>
소설을 읽어야 하는 이유
시적 정의
마사 누스바움 지음 /
궁리

13,500원 (10%할인)
원전사고 1년 탐사취재
멜트 다운
오시카 야스아키 지음 /
양철북

13,500원 (10%할인)
하버드 분노 해소법
디퓨징
조셉 슈랜드 외 지음 /
더퀘스트

13,500원 (10%할인)
중국의 문호 소동파
소동파 평전
왕수이자오 지음 /
돌베개

18,000원 (10%할인)
통섭의 식탁
최재천 지음 /
명진출판

7,500원 (50%할인)
지의 편집공학
마쓰오카 세이고 지음 /
지식의숲

8,250원 (50%할인)
맥아더 평전 세트
윌리엄 R. 맨체스터 지음 /
미래사

20,000원 (50%할인)
독립연습
황상민 지음 /
생각연구소

6,500원 (50%할인)
나를 빌려드립니다
앨리 러셀 혹실드 지음, 류현 옮김 / 이매진

<감정노동> 저자 신작, 아웃소싱 자본주의와 사생활의 시장화
‘감정노동’을 처음 명확한 개념으로 제시한 사회학자 앨리 러셀 혹실드는 최첨단 기술과 빈곤층 여성을 이용해 아이를 주문 생산하고 유통하는 ‘구글 베이비’부터 고객이 지금 정말로 무엇을 원하고 있는지 정해주는 ‘원톨로지스트’까지 사생활 서비스 시장을 움직이는 주인공들의 입을 통해 아웃소싱 자본주의의 속살을 적나라하게 드러낸다. ‘아웃소싱 자본주의’는 사생활을 시장 영역으로, 인간관계를 상품 관계로, 교감과 인내 등 감정과 공동체의 베풂을 상품으로 바꾸며 공동체를 파괴한다.
유머의 공식
요네하라 마리 지음, 김윤수 옮김 / 마음산책

요네하라 마리의 생전 마지막 작품, 웃음이 세상을 구원하리니
일본의 러시아어 동시통역사로 활약했으며 작가로도 왕성히 활동한 요네하라 마리의 열여섯 번째 번역서이자 그가 생전에 출간한 마지막 책이 나왔다. 그 필력 못지않게 호쾌하고 위트 어린 입담으로도 정평이 나 있는 요네하라 마리가 동서고금의 갖은 유머들을 분석하고 연구한 끝에 그 안에 흐르는 열한 가지의 원리, 즉 유머의 공식을 밝혀 책으로 엮었다. <유머의 공식>은 어떻게 하면 듣거나 읽는 사람들이 재미있어하거나 웃음을 터뜨리는 유머를 쓸 수 있는지에 대해 요네하라 마리가 연구한 결과물의 총체다.
공범들의 도시
표창원, 지승호 지음 / 김영사

침묵하는 이웃들의 사회, 표창원, 지승호의 도발적인 승부구!
한국 최초의 프로파일러와 국내 유일의 전문 인터뷰어가 나눈 대화의 기록이다. 보수주의자이며 범죄 심리 전문가인 표창원과 진보적이고 대중적인 성향의 지식인 지승호의 대화는 연예인 인권의 그늘, CSI 신드롬과 CSI 이펙트, 범죄 영화에 대한 분석 등 흥미로운 이야기들에서 사법 정의의 뿌리를 흔드는 범죄인 전관예우, 그리고 현 정국의 핵심 이슈인 국정원의 대선 개입 의혹 등 정치적인 테마들까지 한국 사회 전반을 관통한다.
역사교육으로 읽는 한국현대사
김한종 지음 / 책과함께

역사교육을 흔드는 이들을 향한 김한종 교수의 현대사 복기
19세기 교실에서 21세기 학생들을 가르쳐온 20세기 역사교육사. 역사를 왜 알아야 하는지, 어떤 역사를 배워야 하는지에 대한 진지한 논의를 위해 해방 이후 역사교육 70년의 발자취를 살펴본다. 학교 교육에 한정시키지 않고 역사교육과 관련된 이념이나 정책, 연구까지 포함한 역사교육에 관한 23가지 주제의 이야기들을 담고 있다. 책에서 다루는 23개 역사교육 이야기는 대체로 한국현대사의 시기순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정치.사회적 상황을 바탕으로 하고 있어, 책의 내용을 읽다 보면 한국현대사의 흐름을 따라가게 된다.
파멸의 시대 저항의 시대
크리스 헤지스, 조 사코 지음, 한상연 옮김 / 씨앗을뿌리는사람

<팔레스타인> 조 사코가 밝히는 미국의 실상과 저항의 도래
'퓰리처상' 수상자 크리스 헤지스와 '코믹 저널리즘'의 선구자 조 사코가 기업의 자유 방임적 횡포와 정치권력과의 유착을 통해 확장되어 온 미국 자본주의에 희생된 대중들의 삶을 생생하게 취재해 미국의 과거, 현재, 미래를 분석했다. 아메리칸 드림이라는 화려한 수사의 뒤에는 인간 이하의 삶을 사는 사람들이 있다. 이 책을 통해서 우리는 기업의 이윤 추구에 시들어 가는 참담한 미국의 맨얼굴들을 만나게 되며, 그런 미국을 모델로 삼아 국가와 기업을 운영하는 우리는 기업 이윤과 인간다운 삶의 관계를 어떻게 만들어 가야 하는가 고민하게 된다.
숫자에 속아 위험한 선택을 하는 사람들
게르트 기거렌처 지음, 황승식, 전현우 옮김 / 살림

우리는 왜 위험을 대충 계산하는가?
최근 터진 채동욱 검찰총장의 ‘혼외 아들 의혹’ 스캔들. 이 사건의 진위를 밝혀줄 것은 무엇일까? 바로 유전자 검사다. 그런데 유전자 검사는 언제부터 시작되었고, 얼마나 믿을 수 있는 것일까? 저자는 “기술에는 심리학이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어떤 대단한 기술이라고 해도 그것이 품은 불확실성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착각할 수 있는 방식으로 서술될 경우 치명적인 위험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는 이 책에서 우리가 얼마나 많은 위험과 불확실성에 노출되어 있는지를 밝히고 그 해결책을 내놓는다.
0 Comments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
3M 몰딩 양면테이프 회색 8mm x 11M
바이플러스
3M 5611N VHB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48mm x 11M
바이플러스
자동차 주차번호판 전화번호판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