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Culture

[책 소개] 어메이징 그림자아트

어메이징 그림자아트 





전 세계 60만 팔로워를 홀린 마성의 그림자아트

유럽에서 온 뉴 아트의 등장

전 세계 60만이 넘는 팔로워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SNS 스타이자 벨기에의 영화감독인 빈센트 발의 첫 번째 그림자아트 북이다. 어느 날 대본 작업 중 종이에 비친 찻잔 그림자로 만들어낸 한 장의 그림자아트로 인스타그램에서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킨 그는, 이후 쉐도우아티스트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소금이나 식물, 그래픽디자인을 활용한 아트를 비롯해 샌드아트의 뒤를 잇는 그림자아트는 이미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SNS에서 뉴 아트라는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그림자와 일러스트, 사진(영상)이라는 다양한 분야의 예술을 한데 결합한 독특하고 신선한 기법으로 유럽 전역의 힙한 예술가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빈센트 발의 그림자아트는 영감이 필요한 이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창조적 발견을 선사할 것이다.

 

현실과 판타지가 공존하는 그림자아트의 세계

영감이 필요한 당신에게는 이런 장난들이 필요하다.”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물건들을 이용해 만들어낸 그림자에 독특하고 기발한 일러스트를 그려 넣은 그의 그림자아트들은 익숙했던 물건들을 비틀어 보고, 바꾸어 보고, 때론 낯설게 보이게끔 한다. 귀엽고 유쾌한 작품들로 웃음을 주고, 시니컬하고 날카로운 메시지를 던지기도 하는 그의 작품들에는 단순한 재미를 넘어서 무언가를 골똘히 생각하게끔 만드는 힘이 있다.

이 책에는 인스타그램에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던 작품들 중 140컷만을 엄선하여 실었다. 냄새나는 신발이 심슨 가족호머 심슨으로 변신하고 물병 위의 로고가 신문의 워터게이트 기사가 되는 놀라운 그림자아트들은 당신에게 현실과 판타지가 공존하는 기발한 상상력의 세계를 보여줄 것이다.

 

[저자소개]

빈센트 발

벨기에의 영화감독이자 그림자를 활용한 독특한 아트들로 주목받는 예술가이기도 하다. 사물에 빛을 비춰 만들어진 그림자에 다양한 일러스트를 그려 넣어, 독특하고 창의적인 예술작품으로 만들어낸다. 벨기에의 국민 캐릭터들인 스머프Smurfs, 땡땡Tintin, 럭키 루크Lucky Luke와 함께 자란 그는 어려서부터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했고, 만화 작가를 꿈꿨지만 영화의 매력에 빠져 영화 제작자가 되었다. 그는 지그재그 키드벨지안 랩소디를 포함해 총 4편의 영화를 만들었다.

어느 날 대본 작업 중 종이에 비친 찻잔의 그림자 위에 몇 개의 선을 그려 넣어 코끼리의 모습을 그린 것을 계기로 현재까지 쉐도우아티스트로 활동 중이다. 귀엽고 위트 있으면서도, 날카로운 메시지를 담아낸 그의 그림자아트는 인스타그램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현재 62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vincent_bal) 서면 인터뷰 가능


이원열

전문 번역가 겸 뮤지션. 내 어둠의 근원, 헝거 게임시리즈, 슈트케이스 속의 소년을 비롯한 니나 보르시리즈, 책 사냥꾼의 죽음을 비롯한 클리프 제인웨이시리즈, ‘스콧 필그림시리즈와 그 남자의 고양이, 요리사가 너무 많다등의 책을 옮겼다. 로큰롤 밴드 원 트릭 포니스One Trick Ponies’의 리드싱어 겸 송라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0 Comments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
크라프트 서류정리 서랍장(3단)
칠성상회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