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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림축산식품부]마늘 수급안정을 위해 적극적인 소비·수출 대책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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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20년산 햇마늘 수급안정을 위해 최대 30억원의 예산을 투입, 약 1만 2천톤의 소비·수출 촉진 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농식품부는 지난 5월 1일 발표한 ‘20년산 햇마늘 추가 수급안정 대책에 따라 정부 비축, 출하정지, 소비홍보 등을 시행 중에 있으며,
  ? 이번 대책은 지난 5월 1일 대책에 포함된 소비·수출 진작방안을구체화한 것이다.
  (해외 수출) 수출 물류비 추가지원 및 언택트 마케팅 지원 등을 통해 미국시장 등에 약 6천톤의 마늘을 수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물류비) 선박·항공 물류비에 대한 추가 지원(기존 7%→14%) 기간을 올해 연말(당초 ‘20.5.31.)까지 연장한다.
  ? (마케팅 지원) 현지 유통업체 오프라인 판촉과 함께 현지 유명 쉐프 등의 레시피 영상 제작·송출 등 언텍트 마케팅도 병행한다.
  (소비·홍보) 온·오프라인 마켓 기획전 개최 등 판촉을 실시하고 TV 예능·유명인 SNS를 활용한 레시피 확산 등 온·오프라인상 모든 채널을 활용한 홍보에 나선다.
  ? (온라인 기획전 개최) 공영홈쇼핑, 쿠팡 등 오픈마켓에서 최대 100회까지 기획전을 실시하고, 그와 병행해 각 지자체 자체 온라인 판매몰(예 : 경북 사이소)에서는 수시로 기획전을 실시한다.
  ? (대형마트 판촉) 이마트 등 대형 유통마트와 협력하여 카드 할인 행사 등 각종 판촉 행사를 실시하고, 6월 한 달 동안 전국 하나로마트 내 마늘 소비 영상(유튜버 쯔양 협조)을 송출한다.
  ? (TV 예능·SNS) ’맛남의 광장‘ 등 유명 예능을 활용하여 마늘의 효능을 홍보하고, 쯔양·홍윤화 등 유명인 유튜브를 활용하여 마늘 레시피, 먹방 컨텐츠 등을 제작·홍보한다.
  ? (직거래 장터 운영) 일반 소비자, 농식품부 및 그 유관기관(농협, 주산지 지자체 등) 임직원을 대상으로 직거래 장터를 11회 운영한다.
  ? (선물꾸러미 증정) 농식품부 장관·차관 명의의 마늘 선물 꾸러미를 제작하고, 각부처 장·차관급 인사와 오피니언리더 등에게 전달 등의 방안도 추진한다.
  ? (단체 급식) ’대한영양사협회‘와 협업하여, 영양사가 단체급식시 활용가능한 마늘 교육·홍보자료를 개발하고, 문자·메일·카톡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배포한다.
  (씨마늘 국산화) 농가가 주로 사용하던 저렴한 중국산 씨마늘을 국산 씨마늘로 전환하도록 유도한다.
  ? 농협 계약재배와 채소가격안정제 참여 조건*을 ’국산 씨마늘‘ 사용농가로 한정하여, 농가의 국산 씨마늘 사용을 촉진**할 계획이다.
    * 개정 : (현행) 마늘 → (개정) 마늘(국산 종자를 사용한 마늘에 한함)
    ** 일정 : (개정)’20.6월→(시행)‘21년산 마늘 수급안정사업 사업자 선정(’20.9월∼)
  농식품부 김형식 원예산업과장은 “금번 소비촉진 대책으로 햇마늘 가격을 조기에 안정시켜 나가는 한편, 시장·산지 동향을 수시로 점검하여 향후 수급여건 변동에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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