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경단녀를 위한 으뜸 도우미 ‘서울우먼업’

여성들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게 돕는 기관이 있다. 서울시 24개 여성인력개발기관을 통칭하는 브랜드이자 여성일자리 통합정보망인 ‘서울우먼업(https://www.seoulwomanup.or.kr/)’이 바로 그것이다. 서울시의 여성일자리 정책을 실행하는 곳으로, 여성 전문인력 양성과 취업 연계, 창업 지원을 통해 여성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능력을 발휘하고 사회로 진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여성일자리 통합정보망 포털사이트 ‘서울우먼업
여성일자리 통합정보망 포털사이트 ‘서울우먼업’

서울우먼업은 여성능력개발원 1개소, 여성발전센터 5개소, 여성인력개발센터 18개소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들 기관에서 원하는 일을 찾고 더 나은 삶을 만들어가기 위한 구인·구직정보와 창업자금지원, 창업동향 등을 공유한다. 또 다양한 취업과 창업 정보를 담은 발행 자료, 관련 소식을 전하고 있다.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의 국·시비지원 프로그램인 내일배움카드제, 직무능력향상훈련 등의 다양한 서비스도 빼놓을 수 없다. 강사뱅크로 교육 강사 인력풀을 관리하고 있어 우수한 전문 강사를 추천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하고 있다.

서울특별시 여성인력개발기관 분포도
서울특별시 여성인력개발기관 분포도 (출처: 서울우먼업)

시는 여성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데,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서울시 여성일자리 박람회’ 등 서울 전역에서 여성인력개발기관과 지역의 특성을 살린 크고 작은 지역의 일자리 축제를 만들어왔다. 박람회는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지역시민들이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소규모 위주의 박람회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는 평을 얻고 있다.

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 여성일자리박람회 행사사진
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 여성일자리박람회 행사사진 (출처: 일자리부르릉 다음카페)

2009년부터는 찾아가는 여성 취업지원 서비스 ‘일자리부르릉 버스’도?운영해오고 있다.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이 운영 중인 일자리 부르릉은 구직과 취업교육을 원하는 시민들에게 직접 찾아가, 1대1 맞춤 직업상담과 취업정보를 제공한다.

서울우먼업 찾아가는 여성 취업지원 서비스 ‘일자리부르릉’
서울우먼업 찾아가는 여성 취업지원 서비스 ‘일자리부르릉’ (출처: 일자리부르릉 다음카페)

일자리부르릉은 직업상담사와 취업설계사가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진로상담 및 직업훈련 프로그램을 안내해주고, 취업알선까지 지원하는 원스톱 취업지원서비스이다. 여성취업 상담을 하는 버스이지만 청년과 중장년 구직자 등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상담이 가능하다. 서울시 25개 자치구?전역을 돌아다니면서 여성다중이용장소인 아파트 단지나 대형마트, 행사장 등에서 주로 상담이 이루어져 왔다.

경단녀뿐 아니라 구직을 희망하는 누구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경단녀뿐 아니라 구직을 희망하는 누구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출처 : 일자리부르릉 다음카페)

버스 안에서 원스톱 취업지원상담을 받을 수 있다
버스 안에서 원스톱 취업지원상담을 받을 수 있다. (출처: 일자리부르릉 다음카페)

이밖에 일자리 부르릉은 청년층의 여성을 지원하기 위해 특성화고등학교와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에게도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자기소개서 첨삭과 모의면접 등 처음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는 것이다.?또한 50플러스재단과 협력해 중장년 세대에게도 인생 2막 설계를?돕기도 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지침에 따라 서울시민의 안전을 확보하고자 일자리 부르릉 버스는 안타깝게도 3월 운행이 전면 취소되었다. 향후에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 여성취업 상담버스가 언제 오는지 궁금하다면 일자리부르릉 다음카페(http://cafe.daum.net/jobbusbrmm)나 서울우먼업 홈페이지(https://www.seoulwomanup.or.kr/womanup/main/main.do)에서 월간 스케줄 확인이 가능하다.

일자리부르릉 다음 카페
일자리부르릉 다음 카페(http://cafe.daum.net/jobbusbrmm)

서울우먼업 사이트에서 일자리부르릉 월간 스케줄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서울우먼업 사이트에서 일자리부르릉 월간 스케줄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19가 종식되고 빠른 시일 내에 ‘일자리부르릉’ 버스를 각 지역에서 만날 수 있기를 바래본다. 여성취업지원 서비스로 더 많은 여성들이 희망찬 미래를 위한 자기개발과 사회경제활동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기를 응원한다.

서울우먼업 안내
? 소개 : 서울특별시의 24개 여성인력개발기관을 통칭하는 브랜드이자 서울시 여성일자리 통합정보망
? 홈페이지 :https://www.seoulwomanup.or.kr/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 위치 :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89(도화동, POST TOWER) 7층
? 홈페이지 : https://swrd.seoulwomanup.or.kr/
? 문의 : 02-590-1900

서울우먼업 찾아가는 여성 취업지원 서비스 ‘일자리부르릉’
홈페이지: http://cafe.daum.net/jobbusbrmm?(Daum 검색에서 ‘일자리부르릉’을 검색하면 된다)
문의 : 버스 연락처 1호차 010-7362-7130 / 2호차 010-7362-7131/ sjobbus@seoulwomanup.or.kr

0 Comments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
3M 몰딩 양면테이프 회색 8mm x 11M
바이플러스
3M 5611N VHB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48mm x 11M
바이플러스
자동차 주차번호판 전화번호판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