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해양수산부]창원지역 굴 노로바이러스 검출에 따른 안전조치 시행

btn_textview.gif

창원지역 굴 노로바이러스 검출에 따른 안전조치 시행
- “가열조리용” 표시 부착 및 모니터링 확대 추진 -
?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창원시 구산면 인근 양식장에서 생산된 굴에서 노로바이러스가 검출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안전성이 확인될 때까지 주변 양식장에서 생산되는 모든 굴에 반드시 ‘가열조리용’ 표시를 부착하여 유통하도록 조치하였다.
?
? 노로바이러스가 검출된 해당 양식장에 대해 관할 지방자치단체가 판로를 확인한 결과, 그간 생산된 굴은 생식용이 아니라 구이?찜 등 가열조리용으로 전량 판매되었다.
?
? 노로바이러스는 열에 약한 특성이 있어 85℃ 이상 온도로 가열하는 경우 사멸된다. 해양수산부는 식중독 예방을 위해 해당지역에서 생산된 굴은 생굴 형태로 섭취하지 말고 반드시 가열?조리하여 섭취할 것을 당부하였다.
?
? 노로바이러스는 겨울철 식중독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바이러스로서 감염될 경우 설사, 구토, 복통 등의 증세가 나타나고 2~3일 후에는 자연적으로 치유된다. 노로바이러스 식중독은 감염자의 분변 등을 통해 사람 간 전파되거나 노로바이러스에 오염된 지하수?채소?패류 등을 섭취하는 등의 경로를 통해 감염될 수 있다. 작년 한해 국내에서 노로바이러스로 인한 식중독 사고는 총 56건이 발생하였다.
?
? 전문가들은 노로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음식을 날것으로 먹지 말고 가급적 익혀서 먹고, 손?발을 자주 씻는 등 개인 위생에 주의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
? 해양수산부는 이번 노로바이러스 검출을 계기로 진해만 및 거제북부 해역 등 노로바이러스가 우려되는 해역을 대상으로 조사를 확대 실시하는 등 모니터링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안전한 패류 생산을 위해 관할 지방자치단체 등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오염원 관리를 강화하는 등 생산단계 안전관리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바르네 풀테이프 리필 BGT-0180R 12개 MB O
칠성상회
칠성당 연벼루3호 (135x225)
칠성상회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