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산업통상자원부]’20년 1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월 대비 6.6% 증가

btn_textview.gif

1. 전체 매출 동향

?


2020년 1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오프라인 부문(4.1%)온라인 부문(10.2%)이 모두 성장하며, 전년동월 대비 6.6% 증가

?


?


<주요 유통업체의 전년동월 대비 월별 매출 증감률(단위: %)>


구 분

’19년

’20년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월

전 체

10.6

△0.4

7.6

3.5

7.5

5.0

△0.1

7.0

2.7

4.1

7.5

3.0

6.6

오프라인

6.5

△7.1

1.3

△2.9

1.2

0.7

△5.6

2.1

△5.0

△1.1

2.4

△1.9

4.1

온라인

17.3

12.0

18.2

14.1

18.1

11.7

8.7

15.2

17.8

12.5

14.8

10.5

10.2

?


(오프라인 매출) 전년대비 이른 설 연휴*의 영향으로 선물세트 수요가 2월에서 1월로 이동하여 전반적으로 매출 상승

?


* (’19년 설날) 2. 5일(화) → (’20년 설날) 1. 25일(토)

?


(온라인 매출) 월말 코로나19일부 상품군 매출 하락이 있었으나, 명절 시점 차이선물수요가 상승하며, 전반적으로 매출 상승

?


(상품군별 매출) 유명브랜드(22.9%)생활/가정(7.6%)의 상승을 중심으로 패션/잡화(△2.5%)를 제외한 모든 상품군 매출 증가

?


<’20년 1월 전년동월 대비 상품군별 매출 증감률(단위: %)>


구 분

가전/문화

패션/잡화

아동/스포츠

식품

생활/가정

서비스/기타

유명브랜드

증감률

4.4

△2.5

1.1

7.7

7.6

11.9

22.9

?


(구매건수?구매단가) 편의점의 구매건수 증가에 힘입어 전체 구매건수증가(1.5%)하였으며, 구매단가가 큰 가전제품, 유명브랜드 등의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전체 구매단가 증가(2.5%)

?


<’20년 1월 오프라인 부문 구매건수?단가 증감률(단위: %)>


구 분

전 체

대 형 마 트

백 화 점

편 의 점

S S M

구매건수

1.5

△0.5

△7.5

3.2

△5.0

구매단가

2.5

6.7

10.9

2.7

△1.8

?


* 온라인은 구매건수를 집계하지 않고 있어 통계자료에 미포함

(업태별 매출비중) 매출 성장세가 상대적으로 높은 온라인비중 증가하였으나, 오프라인 업태 비중은 다소 감소

?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3M 4421 다용도 양면테이프 원형 50mm 48개입
바이플러스
3M 초강력 VHB 양면테이프 520T 원형 20mm 12매
바이플러스
(A5) 6공 트윙클 커버_지퍼형
바이플러스
국산 1+1 순면 융보루 40x48 자동차 세차타올 유리창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