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국방부]제2기 국방부 양성평등위원회 위원 위촉

btn_textview.gif

□ 국방부는 2월 18일 정경두 장관 주관으로 제2기 국방부 양성평등위원회 민간위원 위촉식을 육군회관에서 개최하였습니다.
ㅇ 위촉식에는 정경두 장관과 내부위원 및 민간위원이 참석하여 국방 양성평등정책의 현주소와 향후 추진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ㅇ 국방부 양성평등위원회는 2018년 9월, 군내 양성평등 구현과 성폭력 근절을 위한 제도 마련 및 정책 자문?심의?조정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발족되었습니다.
- 본회의(반기별) : 「국방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 추진과제 성과평가
- 분과별 소위원회(분기별/제도개선?교육문화?성폭력대책) : 성인지 관점의 국방정책 검토 및 자문 수행
- 현장방문(분기별): 지휘관 토론회를 통한 조직문화 개선 도모

□ 1기 위원들의 임기(2018년 9월~2019년 12월)가 만료됨에 따라 관계부처 협조로 분야별 전문가를 보완하여 9명의 민간위원(연임 3명, 신규 6명)을 2기 위원회 위원(임기 2020년 2월~2021년 12월)으로 위촉 하였습니다.

ㅇ 위촉식 후에는 국방부 양성평등위원회 공동위원장인 박재민 차관 주관으로 국방 양성평등 정책 소개와 운영방안에 대한 토의 등을 하였습니다.

ㅇ 2기 위원회는 지난 1월 수립한 「2020~2022 국방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의 24개 세부과제를 점검, 이행하여 ‘양성이 평등한 선진국방 구현’을 위한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고자 합니다.

□ 정경두 장관은 “선진국방 구현을 위해서는 성별에 따른 차별이나 편견 없이 모든 영역에서 남녀가 함께 참여하는 군 문화 조성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하고, “우리 군이 더 좋은 군대, 더 강한 군대로 나아가기 위한 아낌없는 제언을 기대한다.”라는 당부의 말을 전했습니다.

□ 국방부는 위원회에서 논의된 사항을 관계부처와 협업하여 실효성 있는 대책과 제도 마련을 통해 실현하고, 사회 흐름과 호흡을 같이 하는 양성평등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민?관 부문과 지속적으로 소통할 계획입니다.

【붙임1】 제2기 국방부 양성평등위원회 민간위원 명단
【붙임2】 2020~2022 국방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 끝.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
3M 몰딩 양면테이프 회색 8mm x 11M
바이플러스
3M 5611N VHB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48mm x 11M
바이플러스
자동차 주차번호판 전화번호판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