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특허청]특허청, '2020 청렴도 제고 종합대책' 시행

btn_textview.gif

특허청, ‘2020 청렴도 제고 종합대책’ 시행
- 부패위험 예방·개선, 청렴문화 정착·확산, 공직윤리 정착 추진 -

□ 특허청(청장 박원주)은 청렴문화를 조직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2020 청렴도 제고 종합대책」을 시행할 계획이다.

ㅇ 특허청은 공정사회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세계 IP5* 회원국 위상에 걸 맞는 깨끗하고 청렴한 특허청으로 도약을 위해 이번 대책을 마련했다.
* IP5(Intellectual Property 5): 세계 특허출원의 80%를 점유하는 한국, 미국, 중국, 유럽, 일본 특허청 회의체

ㅇ 이번 대책은 간부들의 솔선을 통해 청렴리더십을 제고함으로써 전 직원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위로부터의 청렴문화 확산’이 핵심이며, ‘부패위험 예방·개선, 참여와 소통으로 청렴문화 정착·확산, 국민눈높이에 부합하는 공직윤리 정착’ 등 3개 전략으로 추진된다.

ㅇ 주요 내용은 ▲외부 전문가 컨설팅을 통한 청렴수준 진단 ▲취약시기 청렴주의보 사전발령 ▲민·관 청렴협의체 구성·운영 ▲자체 윤리기준을 상향한 공무원 행동강령 강화 ▲전사적 클린실천운동 전개와 청렴교육 내실화 ▲신고자 보호강화를 통한 공익신고 활성화 등이다.

ㅇ 특허청은 대한변리사회, 한국지식재산협회 등 민간단체와의 소통을 통해 외부 이해관계자·정책고객과 내부 구성원들이 체감하는 청렴도 차이를 극복하고, 국민들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공직윤리를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박원주 특허청장은 “이번 대책에 포함된 세부과제들은 우리청의 청렴이미지 제고를 위한 전 직원의 실천 약속이다”라며, “과제 하나하나가 내실 있게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함으로써 2020년이 청렴하고 깨끗한 특허청으로 도약하기 위한 원년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하였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고무줄 넓은생 노랑 1000 0159 7x1 500 1개입
칠성상회
당기는 1초 완성 리본장식 9cm 포장재료
칠성상회
앱코 COX CH60 사운드플러스 (화이트)
칠성상회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