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농림축산식품부]국제종자생명교육센터」2020년 종자산업 전문교육 실시

btn_textview.gif

국립종자원(원장 최병국)은 종자산업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19년 국제종자생명교육센터(이하 교육센터)를 신설하여 20개 과정 653명에게 실습 중심의 전문교육을 실시하였고, 올해에는 44개 과정, 1,300여 명으로 확대하여 본격적인 교육과정 운영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알렸다.
?교육센터 교육과정은 종자·육묘업 종사자, 농생명 계열 고등학생·대학생, 종자 관련 공무원 등을 주요 대상으로 하며,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 종자·육묘, 종자가공, 품질관리, 유통·수출 등 44여 개의 분야별 교육과정에 신청하여 종자산업 관련 제도, 종자검정, 유전자 분석, 육종기술 등의 최신 이론 및 실습교육을 받을 수 있다.
?? 올해에는 학교, 업계 등의 현장요구를 반영하여 작물군별 육종기술, 종자 수출, 실험기기 활용과정 등을 신설하고, 국제협력 강화를 위해 개도국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국제연수 과정 및 초·중학교 학생 대상 진로체험 과정 등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센터는 종자산업 종사자의 국제 경쟁력 제고, 차세대 인재 육성이라는 설립 목적에 맞춰 강의실, 전문분야별 실습실*, 실습 기자재**, 국제회의실, 기숙사 등을 갖추고 있다,
? * 6개 강의실, 8개 실습실(조직배양실, 유전자분석실, 특성조사실, 병리검정실, 현미경실, 종자검정실, PCR전기영동실, 공용실습실)
? ** 종자가공, 유전자분석, 조직배양, 종자관찰 등 실습 기자재 110종 837점
?국립종자원 최병국 원장은 “교육센터가 종자·육묘업 종사자의 전문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핵심인재를 육성함으로써 우리나라 종자 산업 발전 및 국제 경쟁력 강화에 큰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종자업계, 학교 등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교육품질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하였다.
?교육센터는 2020년 교육과정별 운영계획을 국립종자원 누리집(https://www.seed.go.kr) 등을 통해 공지할 계획이다.
? ? 교육과정에 참여를 원하는 개인이나 기관은 메일(psjyys7@korea.kr), 전화(054-810-1500)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
크라프트 서류정리 서랍장(3단)
칠성상회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