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농림축산식품부]종자심포지엄 개최 및 종자정책협의회 구성·운영

btn_textview.gif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1212() 양재 aT센터에서종자산업 발전을 위한 기업의 비밀보장 및 식물검역 정책의 이해라는 주제심포지엄을 개최하였다.
최근 국내외 종자업계에서 지식재산권 보호와 종자교역량 증가에 따른 검역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심포지엄에서 종자업계, 학계, 정부, 언론인 등 각계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종자기업의 비밀 보장(1) 식물검역과 종자산업(2)에 대한 주제로 발표와 종합토론을 진행하였다.
??* (1) 사카타고리아 변상지 대표 한국종자기업의 기업윤리와 비밀보호 그린특허 최진남 이사 식물신품종보호관련 기업의 특허전략’,
????(2) 농림축산검역본부 김상욱 사무관 수입종자 검역정책
농우바이오 조동명 본부장 식물검역과 종자산업
종자산업은 연구개발(R&D) 비중이 높은 지식산업으로 품종보호 인식개선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식물검역은 국내 생태계 유지 등을 위한 중요 요소이나 검역규제로 인한 해외수출 시장에서 경쟁력 약화되지 않도록 국제표준 검정기술의 적용 필요하다는 등의 논의가 있었다.
?
종자 심포지엄에 이어, 종자정책을 뒷받침하기 위해 주요 종자관련 민관 기관이 참여하는 1회 종자정책협의회(이하 협의회) 구성·개최하였다.
?? * 종자정책협의회 구성을 위한 실무자 워크숍(6.13, 김제) 사전 개최
협의회는 기관별 분산된 종자산업 관련 지원 기능(사업)연계·협력을 위해 구성하였으며, 종자관련 제도운영, 식량종자 생산·공급, 종자유통관리, 정책지원 사업, 전문인력양성 등 세부 과별로 활동하고, 매년 2회 정례회의를 통해 공유한다.
앞으로 종자산업 현장에서 제기된 주요현안에 대한 의견수렴 통해 핵심의제를 설정하고, 개선안을 마련하여 정책에 반영해나갈 계획이다.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는 기관별 고유 업무를 충실히 수행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핵심부서간 소통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다, 앞으로 협의회를 통해 종자산업 현안 문제를 해결해나가겠다고 밝혔다.
?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바르네 풀테이프 리필 BGT-0180R 12개 MB O
칠성상회
칠성당 연벼루3호 (135x225)
칠성상회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