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농림축산식품부]농식품부 차관, 조류인플루엔자 방역현장 점검 동정

btn_textview.gif

농림축산식품부 이재욱 차관 12.12.() 충북 진천 식용란선별포장업소*를 방문하여 계란 운반차량 소독 등 방역실태를 점검 하였다.
???? * 식용란선별포장업소(충북 진천군 이월면 궁동길 51-21, P)
이 차관은 국내에 철새가 다수 도래(11705천수)하였고 조류인플루엔자 항원(H5)이 연이어 검출*되고 있으며, 대만 등 주변국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 등 위험시기로 예방을 위해 철저한 방역이 필요함을 강조하였다.
???? * 2019.10월 이후 야생조류에서 H5항원 16건 검출(전체 저병원성)
????** 2019.10월 이후 주변국에서 고병원성 15건 발생(대만 14, 베트남 1)
특히,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의 주요 원인은 철새차량으로 인한 가금농가 유입임에 따라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설명하였다.
?? - 산란계 농장은 계란 운반차량에 의한 발생 위험이 높아 차량이 모이는 식용란선별포장처리업에서는 차량파레트, 합판 계란 운반도구 소독에 만전을 기하고 1회용 종이난좌를 사용하고 재사용하지 않도록 당부하였다.
아울러, 가금 사육농가매일 축사 ?외부 소독, 그물망 정비, 발판소독조 설치와 장화 갈아신기 기본적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재차 당부하였다.
?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
3M 몰딩 양면테이프 회색 8mm x 11M
바이플러스
3M 5611N VHB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48mm x 11M
바이플러스
자동차 주차번호판 전화번호판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