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외교부]이태호 2차관, 제2회 서울 아프리카 대화 참석

btn_textview.gif

□ 이태호 외교부 2차관은 2019.12.5.(목) 오전 외교부와 한ㆍ아프리카재단이 공동 주최한 제2회 「서울 아프리카 대화」개회세션에 참석하여 축사를 실시했다.
? ㅇ 이 차관은 올해를 ‘아프리카의 해’라고 하면서, 최근 △아프리카대륙자유무역지대(AfCFTA)가 출범하고, △동부 아프리카 지역의 평화 구축 노력으로 아비 에티오피아 총리가 노벨 평화상을 수상했다고 소개하며 아프리카의 정치·경제적 통합이 진전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 ㅇ 또한 한국 정부는 아프리카와 호혜적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하며, 그 일환으로 최근 고위급 교류가 활성화되고 있으며 한?아프리카 재단이 민관교류 및 청년ㆍ기업 진출 지원 등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 ㅇ 이 차관은 특히 기후변화 및 지속가능 발전 분야에서의 공동 협력 필요성을 강조하며, 내년 6월 서울 개최 예정인 P4G 정상회의에 대한 아프리카 국가들의 관심을 촉구하는 한편, 완전한 한반도 비핵화 및 한반도 평화 정착에 대한 아프리카 국가들의 지속적 지지를 요청했다.?
???? ※ P4G(Partnering for Green Growth and the Global Goals 2030) 정상회의 : 환경 분야 주요국 정상 및 각료 등을 초청하여 녹색성장 및 지속가능 발전, 파리협정 이행 등 논의 예정


□ 이밖에도 사라 안양 아그보(Sarah Anyang Agbor) 아프리카연합(AU) 인적자원ㆍ과학기술 집행위원(장관급), 이주영 국회부의장, 최연호 한ㆍ아프리카 재단 이사장이 축사 및 기조연설을 시행하였으며, 빅토르 붕구(Victor Boungou) 가봉대사 등 주한 아프리카 국가 대사들도 참석하였다.
?
□ 제2회 서울아프리카대화는‘아프리카 통합 노력의 새로운 지평(Africa’s Integration: Legacies and New Horizons)’이라는 주제 하에 12.5.(목)-6.(금)간 국내외 아프리카 전문가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화와 갈등 해결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 △변화하는 경제 지형, △기후변화 대응 매커니즘, △인적자원 육성과 교육혁신, △대아프리카 파트너십 전략 등의 주제에 대해 논의한다.?
? ㅇ 금번 회의는 작년에 이어 2회째 개최되는 아프리카 관련 연례 국제 학술대회로, 아프리카와 한국에 대한 상호 인식 제고 및 상호 교류를 통한 한-아프리카 협력 관계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붙임 :? 1. 이태호 2차관 축사 사진
??????? 2. 제2회 서울아프리카대화 프로그램.? 끝.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야야 지오스 K400 폴딩 킥스쿠터 블랙
칠성상회
펜탈 아인 하이폴리머 ZEH-99 특대형 점보 지우개
칠성상회
오피스존 A4 종이정부화일 낱개 책철포함(지네발)
칠성상회
차량용 시가 소켓 3구 PD QC3.0 고속충전 127W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