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외교부]외교부-대한적십자사간 업무협력약정 체결

btn_textview.gif

□ 외교부(장관 강경화)는 11.15.(금) 외교부 청사에서 대한적십자사(회장 박경서)와 「개발도상국 문화예술 미래인재 육성 및 사회인식 제고를 위한 외교부와 대한적십자사간 업무협력약정」을 체결하였다.
ㅇ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박경서 대한적십자사 회장이 약정서에 서명하였다.
?
□ 외교부와 대한적십자사는 개발도상국의 아동, 청소년이 예술을 향유하며 꿈을 키우고 관련 역량을 강화해나갈 수 있도록 사회적 기반을 구축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에 인식을 같이 하고, 문화 ODA 강화 차원에서 공동 프로젝트 기획 및 추진을 통해 의미있는 성과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
□ 외교부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부대행사인 ‘한-아세안 문화혁신포럼’(11.25., 부산)의 성과사업으로서 아세안을 포함한 개도국에서 문화·예술 공교육 강화 노력을 촉구하는 캠페인 ‘예술과 함께하는 미래(Growing with Art)’를 추진 중이다.
?
※ 미얀마, 캄보디아, 라오스 등 아세안 국가의 경우 음악, 미술 등 예술 과목이 정규 교과과정에 반영되어 있지 않거나 관련 강사 및 전문인력이 부족한 상황
ㅇ 대한적십자사는 외교부의 이번 캠페인과 연계하여 재난 피해아동에 대한 미술심리 치료, 사회안전망 강화 사업에 K-Culture를 활용하는 문화예술 교육 사업 확대를 추진 중이다.
?
□ 이러한 배경 하에 외교부와 대한적십자사는 업무협력약정을 통해 상호협력 기반을 마련하는 한편, 공동 기획 하에 공익 캠페인 노래를 제작하였다.
ㅇ 캠페인 노래 ‘사이드 바이 사이드(side by side)’는 김형석 작곡가가 작곡하고, 한국 및 아세안 10개국 가수가 참여하였으며, 11.10.(일)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개최 기념 부산시 환영 행사에서 최초로 공개된 바 있다.
ㅇ 해당 음원은 11.20.(수)부터 한국 및 아세안 등 해외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 외교부는 이번 약정 체결을 통해 양 기관간 협력망(네트워크)을 활용하여 시너지를 제고하는 한편, 우리 문화역량을 활용한 새로운 민관협력 모델을 통해 개도국에 대한 공공문화외교 강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붙임 : 관련 사진. 끝.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여름용 목토시 마스크 리플러스 이어 멀티스카프
남성 분리수납 확장형 여행백팩 기내용 출장용 BK102
더블 지퍼 이너백 백인백 파우치 속가방 멀티 다용도
방수 슬리퍼 버클신발 남자슈즈 여름 여행신발
빠띠라인 엔틱 황동 USB전용 탁상선풍기
이케아YUPPIENALLE 위우피에날레 휴대폰홀더 열쇠고리
갤럭시 A32 달토끼 홀로그램 미러범퍼케이스
에펠 20인치 전자식 듀얼헤드 공업용 업소용 대형 리모컨 선풍기 UEF-2320 사무실 헬스장 공장 미용실
칼라나무목판액자(블루)
이케아 GLASIG글라시그 미니양초홀더 유리5x5cm 5개입
이케아 ENUDDEN 에누덴 문걸이행거
(리버퍼니쳐) 클라인 원목 슬라이딩 틈새장 200 (착불)
(꿈쟁이) 에코팟-메시지콩
3M 일반 막대걸레 표준형 바닥청소 3165
902s ARMOUR 모자처럼 착용하는 헬멧(AR10)
여성 하프집업 베이직 아노락 세트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
3M 몰딩 양면테이프 회색 8mm x 11M
바이플러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