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외교부]강경화 장관, 세드릭 오 프랑스 디지털 담당 국무장관 면담

btn_textview.gif

□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2019.11.8.(금) 17:10-17:40 간「세드릭 오 (Cedric O)」프랑스 디지털 담당 국무장관과 면담을 갖고, △한-프랑스 양국 관계, △한반도 정세, △국제무대 협력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 ※ 세드릭 오 장관은 프랑스 경제재정부 및 공공회계부 산하 디지털 관련 문제 총괄 장관. 마크롱 대통령 대선캠프 회계 총괄 및 경제보좌관을 역임한 정부내 주요 인사(한국계, 부친이 오영석 前KAIST 교수)로서 한-불 간 소통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한반도 문제, 국제문제 등에도 관심이 깊음.
???? - 동인은 우리 중소기업벤처부 장관 면담(11.5)을 통해 양국간 스타트업 및 스마트 제조 협력 관련 의견을 교환하였으며, 서울시장과도 만나(11.6) 스마트시티, 청년정책, 스타트업 협력 관련 면담


□ 강 장관은 2018.10월 문재인 대통령의 프랑스 국빈방문 이후, 양국 협력 관계가 여러 분야에서 심화 되었다고 평가하고 프랑스 정부 내 유력인사이자 지한파 인사인 오 장관이 양국 관계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 노력해준 것에 대해 사의를 표하였다.
?ㅇ 이에 세드릭 오 장관은 양국 관계 지속 발전을 위해 고위인사 교류를 포함하여 양국 간 소통을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하고, 양국은 5G, 인공지능(AI) 등 첨단 신기술 선도국으로 협력 잠재력이 크다고 하며 실질 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가자고 했다.


□ 강 장관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 정착을 위한 프랑스의 지속적인 지지와 협조를 당부했으며, 오 장관은 한반도 평화를 위한 우리 정부의 노력을 평가하였다.


□ 아울러, 양 장관은 국제 문제 대응에 있어서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으며, 특히 기후 변화, 녹색 경제 및 질병퇴치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자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붙임? 1. 세드릭 오 프랑스 디지털 담당 국무장관 인적사항
??????? 2. 프랑스 약황
??????? 3. 면담 사진.? 끝.
?????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고무줄 넓은생 노랑 1000 0159 7x1 500 1개입
칠성상회
당기는 1초 완성 리본장식 9cm 포장재료
칠성상회
앱코 COX CH60 사운드플러스 (화이트)
칠성상회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