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환경부]환경부-카카오, 탄소중립 실천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btn_textview.gif

▷ 카카오를 활용한 탄소중립 실천 운동, 탄소중립 포인트와 카카오페이 연계 등 


환경부(장관 한화진)와 ㈜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는 4월 26일 카카오 판교아지트(성남시 분당구 소재)에서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화진 장관과 권대열 카카오 씨에이(CA)협의체 이에스지(ESG)위원장이 참석한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환경부와 카카오는 △카카오 플랫폼을 활용한 대국민 탄소중립 생활실천 운동(캠페인) 추진, △카카오 직원(건물)의 탄소중립 실천 확산을 위한 ‘탄소중립 포인트제*’ 참여, △탄소중립 포인트와 카카오페이 연계, △자전거 관련 국민 탄소중립 실천 프로그램 개발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 일상 속에서 탄소중립 실천활동*을 할 경우 현금처럼 사용하는 포인트를 제공하여 국민들의 탄소중립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2022년 1월에 시작된 제도로 텀블러 이용 등 10개 항목에 대하여 포인트 지급(1인당 최대 7만원/년 지급)


첫 번째, 국민들의 탄소중립 생활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카카오톡 메뉴 중 사회공헌 기부 플랫폼인 ‘카카오같이가치’ 및 카카오톡 광고창 등을 이용하여 국민에게 탄소중립 실천의 필요성을 알리는 운동(캠페인)을 펼친다.


두 번째, 카카오 판교아지트에서 근무하는 직원 4천여 명과 입주 매장이 탄소중립 포인트제에 참여한다. 


세 번째, 탄소중립 포인트와 카카오페이 연계를 통해 탄소중립 포인트제의 대국민 편의성을 개선한다. 카카오페이머니로도 적립된 탄소중립 포인트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카카오 간편로그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 기존에는 계좌 지급, 그린카드 에코머니포인트 지급 등 2가지로만 운영해 왔음


네 번째,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하여 카카오티(T)바이크와 연계하여 국민 탄소중립 실천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카카오와 협력 방안(이미지 예시)  카카오톡 같이가치 카카오페이 카카오 바이크
 

한화진 환경부 장관은 “국민 필수 앱인 ‘카카오’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필수 제도인 ‘탄소중립 포인트제’의 협력을 통해 국민실천 운동(캠페인)을 활성화하고 탄소중립 포인트를 카카오페이로도 지급할 수 있도록 하여 국민 편의성을 높이겠다”라며, “앞으로 우리 국민들의 탄소중립 실천활동을 보다 효과적으로 이끌어 내고 확산시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협약식 개요.  끝.


담당 부서 환경부 책임자 과  장  김지수 (044-201-6950)  기후적응과 담당자 사무관 이민영 (044-201-6953)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
아톰)포트폴리오내지(A3/20매/R112)
칠성상회
스타렉스2열모기장 스타렉스모기장 스타렉스2열방충망
칠성상회
먼작귀 치이카와 복불복 지우개 랜덤 뽑기 (60개 1박스)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