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외교부]제8기 글로벌 녹색정장 서포터즈 수료식 개최

btn_textview.gif

?



? □ 외교부는 9월 20일 KT 스퀘어 드림홀에서 ‘제8기 글로벌 녹색성장 서포터즈’ 수료식을 개최했다.
ㅇ 글로벌 녹색성장 서포터즈는 환경 분야에 관심 있는 국내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미래 환경외교 전문가로 성장할 청년 재원을 양성하기 위해 2012년에 시작하여 운영해 오고 있다.
?
□ 동 행사에서는 권세중 외교부 기후환경과학외교국장의 환영사에 이어 Dave Kim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 의장 자문관의 축사가 있었으며, 활동 기간 동안 학생들이 제작한 영상 상영회*, 수료증 및 시상식, 증정 순으로 진행되었다.
ㅇ 권세중 국장은 환영사를 통해 긴급하게 대응해야 할 초국경적 환경 문제가 증가함에 따라 지속가능발전 고위급포럼, 기후행동정상회의, 지속가능발전목표 정상회의 등 다양한 환경 외교가 국제사회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청년들도 환경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주체로서 행동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 16개 팀으로 구성된 학생들은 ‘아듀 플라스틱’이라는 주제로 팀별 동영상을 제작하였고, 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작은 외교부 유튜브(YouTube) 공식 채널에 업로드 할 예정
?
□ 외교부는 지난 3개월간 녹색성장 서포터즈 프로그램을 이수한 47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최우수팀과 우수팀에게 외교부장관상을 수여하였다.
ㅇ 최우수팀에는 ‘연명팀’의 김형린, 류하윤, 정란능 학생들이 수상자로 선정되어,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에서의 1개월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ㅇ 우수팀에는 ‘Pla-War팀’노한아, 신선경, 이지혜 학생들이 수상자로 선정되어, 2020년 중 환경분야 국제기구 방문 및 국제회의 참관 기회가 부여된다.
?
□ 이번 제8기 서포터즈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극지연구소* 방문, △신재생에너지, 제로에너지 건축물, 기후변화 및 국제환경협력 등 주요 국제환경 사안에 대한 강의, △동영상 제작 강의, △친환경 기업 대표들의 강의, △‘아듀 플라스틱’을 주제로 한 동영상 제작, △동영상 제작제안서 발표 및 영상회 등 다양한 활동을 하였다.
※ 극지연구소는 극지활동을 위한 연구, 인프라 구축 및 극지활동 확대를 위해 설립된 우리나라 유일의 극지 전문 연구기관으로 남극세종과학기지, 북극다산과학기지, 남극장보고과학기지 및 쇄빙연구선인 아라온호를 운영
?
□ 외교부는 우리 청년들이 미래의 환경외교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활동을 발굴해 녹색성장 서포터즈 프로그램에 통합시켜 나갈 계획이다.
?
붙임 : 수료식 사진. 끝.
?
?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고무줄 넓은생 노랑 1000 0159 7x1 500 1개입
칠성상회
당기는 1초 완성 리본장식 9cm 포장재료
칠성상회
앱코 COX CH60 사운드플러스 (화이트)
칠성상회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