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중소벤처기업부]실패가 자산이 되고, 재도전을 응원하는 변화가 시작된다!

btn_textview.gif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와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2019년 실패박람회?가 20일 광화문 광장에서 막이 올랐다.
?
‘실패를 넘어 도전으로’를 주제로 열린 이번 실패박람회는 많은 국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광화문 광장에서 개최되며, 22일까지 사흘간 열릴 예정이다.
?
올해 2회 째인 실패박람회에는 재창업 기업인들의 재도전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들이 새롭게 마련되었다.
?
먼저, ‘다시-스타트업! 함께 키우기!’는 재창업자 대상 경진대회로 86명의 신청자 중 전문가 평가 등을 거쳐 선발된 6명의 본선 진출자가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본선 평가는 엔젤투자자 등 전문가 7명 외에 국민참여평가단 80명 등 일반 국민도 참여하였다.
?
‘다시-스타트업! 함께 키우기!’에 참가한 톰스 이문희 대표는 소시지와 순대껍질 재료로 만들어 자연분해 되는 친환경 쓰레기봉투 ‘쓰봉’을 선보여 평가단뿐만 아니라 행사에 참석한 관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
또한, 우리나라를 구제역 청정지역으로 만들고 싶다는 포부를 밝힌 비티엔 이병열 대표는 돼지의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백신 항체형성촉진제를 소개하여 평가단으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
이날 본선에 진출한 6명에게는 대상 250만원 등 상금이 수여되고, 상위 수상자 3명에게는 ‘20년 ‘재도전 성공패키지*’ 서류평가 면제 등 재창업 지원 사업과 연계 기회가 주어진다.
?
* 교육·멘토링·사업화 자금(최고 60백만 원)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재창업 지원 사업
?
‘부활마켓’에는 실패를 딛고 다시 도전하여 재창업한 14개사가 제품을 전시·판매하고 있다.
?
버려지는 커피 캡슐에 다육 식물을 심은 업사이클링(upcycling) 화분, 식물과 물고기를 함께 키울 수 있는 어항 아큐팟(Aqupot), 전통 한지와 숯으로 만들어 조리시 잘 타지 않는 한지 쿠킹 호일 등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
특히, ‘부활마켓’은 일반 전시·판매전과 달리 현장에서 시민 등 소비자 반응조사를 실시하여 참여 기업에 분석 결과를 제공함으로써 향후 제품 보완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
이날 중기부 박영선 장관은 개막식에 이어 ‘부활마켓’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등 행사장 곳곳을 둘러보며 실패박람회의 취지를 알리는 것은 물론, 재기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참석자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
박 장관은 “김연아 선수도 수없이 넘어지며 연습한 끝에 금메달을 땄다며, 우리 경제가 도약하기 위해서는 실패 역시 소중한 경험으로 축적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
또한 “기업 경영이 악화되기 전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필요가 있으며, 정부는 상시적인 사업전환 등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정부는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의 근본적이고 선제적인 구조개선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8일 ?중소기업의 선제적 사업구조 개선 지원방안?을 발표했다.
?
상시적 사업전환 촉진 ? 선제적 경영악화 방지 ? 회생 지원 등을 통해 사업구조를 개선하고, 회생기업은 맞춤형 지원으로 조기 정상화를 도울 계획이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
아톰)포트폴리오내지(A3/20매/R112)
칠성상회
스타렉스2열모기장 스타렉스모기장 스타렉스2열방충망
칠성상회
먼작귀 치이카와 복불복 지우개 랜덤 뽑기 (60개 1박스)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