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국무조정실][보도자료] 추석대비 해양안전 관리현황 현장점검

btn_textview.gif

이낙연 국무총리, 추석대비 해양안전 관리현황 현장점검
- 연휴기간 해양안전관리 및 수송 대책 점검, 해경구조대 등 관계자 격려 -



□ 이낙연 국무총리는 9월 11일(수) 충남 대천항(보령시 신흑동 소재)에 위치한 보령해양경찰서 대천파출소(해경구조대 포함)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보령운항관리센터를 방문해, 해양안전 현장을 점검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습니다.
?ㅇ 아울러 대천항 수산시장도 방문해, 수산물 물가를 점검하고 상인들의 애로사항도 청취했습니다.
□ 이 총리는 먼저 보령해양경찰서 대천파출소와 구조대(충남 보령시 신흑동 소재)를 방문해 ‘추석연휴 해양안전관리 특별대책’(해경청, 9. 2~9. 15, 14일간) 등을 점검했습니다.
??? * (참석) 조현배 해양경찰청장(치안총감), 이천식 보령해양경찰서장 등
??? * (추석연휴 해양안전관리 특별대책) △안전(유ㆍ도선 합동점검, 안전순찰 강화, 다중이용선박 항로상 경비함정 집중배치, 구조대 24시간 즉응태세유지 등), △경비(우발상황대비 해상경계 강화, 접경지역 조업선 어로보호 등), △범죄(민생침해범죄 일제단속 등), △해양환경분야(오염사고 즉응태세 유지)
?ㅇ 이번 방문은 추석 명절을 대비해 해양안전관리 상황을 점검하고, 우리의 바다와 국민의 안전을 위해 최일선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해양경찰관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뤄졌습니다.
?ㅇ 이 총리는 이천식 보령해양경찰서장으로부터 해양안전관리상황을 보고받고, 보령해양경찰서 대천파출소 및 구조대 근무자들을 일일이 격려하면서, 명절 연휴 때마다 우리의 바다와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애쓰고 있는 해양경찰관들을 격려했습니다.
?? - 아울러, ’17년 영흥도 낚시배 사고 이후 해경의 구조역량 강화대책*의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대책의 차질 없는 이행을 언급하는 한편, 낚시배 이용객의 안전관리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 * ① 출동시간(출동지령접수후~출동·출항까지 시간) 목표제, ② 도착시간(출동·출항부터~현장도착까지 시간) 관리제, ③ 구조거점파출소(잠수가능인력 상시배치 파출소), ④ 연안구조정 전용계류장(구조선박 즉각 출동이 가능한 계류시설)
□ 이후, 김동일 보령시장의 안내로 대천항 수산시장(대천항조합수산물센터)을 방문하여, 추석 명절 대비 수산물 공급현황과 소비자 체감물가도 점검하고 상인들의 애로도 청취했습니다.
??? * (참석) 나소열 충남도 문화체육부지사, 김동일 보령시장 등
□ 그리고, 대천연안여객터미널에 들러 홍관희 보령운항관리센터장으로부터 대천항의 연안여객선 운항관리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추석 연휴 특별수송대책 추진현황과 여객선 안전관리 현황을 점검했습니다.
??? * (참석) 이연승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이사장, 엄기두 해수부 해운물류국장, 김선종 대산지방해양수산청장 등
??? * (추석 연휴 특별 수송대책) △수송능력 확대(142회/일 증회, 수송능력 23% 증가), △안전관리 강화(여객선 특별점검, 안전운항관리 등), △여객편의 증진(불편민원 신속 처리 등), △비상대비체계 구축(긴급상황 신속대응)
?ㅇ 이 총리는 추석 연휴 특송기간 동안 여객선 운항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달라고 강조하면서, 연휴기간에도 근무를 해야하는 현장 근로자들을 격려했습니다.
?ㅇ 이 총리는 여객선 안전을 점검하면서, 여객선 승선을 위해 대기중이던 귀성객들께도 일일이 악수를 청하면서 즐겁고 풍성한 추석이 되시라고 인사했습니다.
?ㅇ 마지막으로 대천-장고도 구간을 운항하는 여객선 ‘가자섬으로’ 호에 승선하여 출항을 위한 안전조치 사항들을 직접 점검하고,
?? - 선장(윤현석) 등 운항관계자들에게 명절 연휴기간에 쉬지도 못하고 고생한다고 위로하면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고무줄 넓은생 노랑 1000 0159 7x1 500 1개입
칠성상회
당기는 1초 완성 리본장식 9cm 포장재료
칠성상회
앱코 COX CH60 사운드플러스 (화이트)
칠성상회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